고양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인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하반기 청소년의 시간관리와 학습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맞춤형 온라인학습멘토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지난 8월 23일부터 청소년들의 학습 및 시간관리를 위한 초4~고3 멘티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맞춤형 온라인학습멘토링은 가정 내 학습지원을 충분히 받기 어렵거나, 자기주도 학습 역량이 부족한 청소년을 위한 일대일 맞춤형 학습관리 프로그램이다.
맞춤형 온라인학습멘토링은 고양시에 거주하는 대학생들로 구성된 멘토단이 고양시 초·중·고 청소년들과 1:1 학습멘토가 되어 코로나19로 취약해지기 쉬운 청소년들의 시간관리 및 학습역량을 강화하고 학습격차를 해소하고자 한다.
이 프로그램은 자신의 학습유형을 확인하고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게 되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생활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우울감이나 무력감을 느끼는 청소년들을 위한 정서지원 프로그램 4회를 추가지원하여 총 12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상반기 멘티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과 효과성을 얻었으며 8월에 고양소식지 및 교육부 공식 블로그에도 소개된 적이 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는 청소년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시간 관리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맞춤형 온라인학습멘토링을 통해 고양시 청소년들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자기주도적인 생활 관리와 학습역량을 증진시키기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9월 10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에 거주하고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이 사용가능한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인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