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팀은 지난 11월 12일 상동호수공원의 후원으로 독거어르신들과 함께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상동호수공원 케어가든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시민운영단이 재배한 수확물로 수확, 절임, 씻시를 거쳐 준비된 재료로 독거어르신 50명과 함께 직접 김치 만들기를 체험해 보고 정성껏 만든 김장김치를 가져 갈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하여 각 오전 10시, 11시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행사 진행 후 원형광장에서 진행하는 어스뮤지엄 전시관의 흥미로운 작품들을 관람하며 상동호수공원의 다양한 볼거리에 대한 기회가 함께 제공되었다.
상동호수공원 신미자 원장은 이번 “수확제 및 김장나눔” 체험 행사에 독거어르신들이 함께하여 더욱 의미가 있었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야외에서 진행되는 다채로운 행사에 참여 며 사회성을 키우고, 정서적 안정감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금번 행사에 장덕천 부천시장도 함께 했으며 “독거어르신들이 상동호수공원의 자연 속에서 김장나눔 체험행사에 참여하여 직접 김치를 담그며 즐거워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어르신들이 담은 김치가 맛있게 익어 올겨울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켜줄 좋은 먹거리가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원미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지역에서의 이러한 관심과 지원이 독거어르신에게는 많은 정서적 안정과 도움이 되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상동호수공원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