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천시‘고강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설명회 실시

청동기 선사유적, 고리울 청(靑)춘 동(動)력 프로젝트

부천시는 지난 4월 29일 오전 10시와 오후 4시에 고강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고강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설명회에서는 고강지역 주민들에게 ‘고강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일반근린형)’의 세부 사업별 향후 추진 계획 등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선호도 조사 등을 실시했다.

2021년 선정된 고강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청동기 선사유적] 고리울, 청춘 동력 프로젝트’라는 비전으로, 2022년부터 2025년까지 국비 72억, 지방비 62억, 기금 10억으로 총 144억원의 마중물 사업비를 투입하여 10개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고강지역의 보행환경을 개선하고 선사유적공원의 이용 편의성을 향상하여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 체감도를 높이고자 ‘선사 숲 명소화 사업’을 중점적으로 진행하여 선사문화를 테마로 지역 활성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주민역량 강화, 상인역량 강화, 거점시설 운영주체 육성 등의 교육(S/W)사업도 진행된다.

이규호 부천시 도시재생과장은 “고강지역 원도심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내실 있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