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시민 누구나 배움의 즐거움을 추구하고, 10분 이내 근거리 학습을 지원하는 동평생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의정부 시민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6월 20일부터 24일까지“2022년 3기 의정부시 동평생학습센터”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은 컴퓨터 기초, 생활영어 등 학습자 수요가 높은 인기 강좌를 중심으로 14개 동에서 공통적으로 운영되는 공통강좌와 홈패션 전문과정, 마음공식 은퇴설계 등 지역 특성 및 시민 요구조사가 반영된 특성화·일반강좌들로 알차게 구성되어있다.
2분기(4~6월)에는 총 300개 강좌가 개설되어, 4,0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였다. 이를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지쳐있던 시민들의 일상회복과, 생활 만족도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번 3분기(7~9월)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운영되지 못했던 대규모 강좌(노래교실, 생활레포츠 등) 개설을 포함한 총 500여 개의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되며, 보다 많은 시민의 평생학습 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각 동평생학습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송원찬 원장은“의정부시 동평생학습센터를 통해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배움으로 웃음꽃을 피우고, 함께 성장하며,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오늘도 힘차게 전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