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 2022년 양주혁신교육지구 '버들고을 우리고장 탐험' 사업 본격 추진


양주시는 오는 10월까지 양주혁신교육지구 ‘버들고을 우리고장 탐험’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주혁신교육지구 사업은 양주시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이 손잡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 아이들이 학교와 마을에서 삶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양주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버들고을 우리고장 탐험’은 양주시 소재 초등학교 34개교에 재학 중인 총 2,100여 명의 초등학교 3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며, 각 학교로 차량과 문화해설사를 파견해 관내 역사·문화 유적지를 탐방하는 프로그램이다.

양주시 소속 문화해설사가 탐방차량에 동승해 양주 관아지, 향교, 권율장군묘, 온릉, 회암사지, 회암사지 박물관 등 체험지에 대한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운 해설로 지루하게 여길 수 있는 사회과 교과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게 도와준다.

시는 이번 체험프로그램과 더불어 문화·역사·예술 등 양주시만의 지역특색을 반영한 수요자 중심의 양주형 교육과정을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모두 참여할 수 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 문화 체험을 통하여 관내 학생들이 우리 고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애향심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양주시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