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3일 고양도시관리공사 기획조정실 임직원들과 함께 지역 독거 어르신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커피박 화분 반려식물 만들기"로 커피박 화분은 플라스틱이나 화학소재 없이 버려지는 커피 찌꺼기를 활용해 만들어진 친환경 화분으로지역 내 독거 어르신의 심신안정 지원을 위하여 기획되었다.
공기정화 식물인 테이블 야자와 임직원이 작성한 응원카드로 만들어진 "커피박 화분 반려식물"은 고양시대화노인복지관에 전달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기업-지역사회를 연결하는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진행할‘고양시 기업 사회공헌 자원봉사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손으로 직접 기부 물품을 제작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핸즈온 봉사’형식으로 진행된다.
▲ '아동용 환경보호 3D팝업북' 만들기 ▲ '친환경 공기정화 반려식물' 만들기 ▲ 어린이 빗길사고 예방 '어린이 안전우산' 만들기 ▲ 독거 어르신을 위한 '편백 베개' 만들기
이 물품들은 시중에서 구할 수도 있는 것들이 대다수지만 기업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손수 제작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센터 관계자는 “핸즈온(Hands-on) 자원봉사는 기업 임직원이 자원봉사를 쉽고 재밌게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며“기업 차원의 자원봉사 참여 접근성 확대와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하여 지속적 홍보와 적극적인 컨설팅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