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포시청소년재단, 인구정책 추진 유공 단체 경기도지사 표창


김포시청소년재단은 2022년 7월 11일 ‘제11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인구정책 추진 유공 단체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도에서는 인구의 날을 기념하여 인구문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민·관이 함께 "내일을 바꾸는, 오늘의 우리!" 라는 주제로 경기도 인구주간을 운영하며, 이날 기념식에서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저출생·고령화 대응에 기여한 개인(6명) 및 단체(4개)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김포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활동 및 정책 등 전반적인 청소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0년 설립된 기관으로, 다양한 가족친화제도 시행 등 출산ㆍ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제고 및 가족친화적인 사회문화 조성에 기여한 공이 인정되어 인구정책 추진 유공 단체 표창 기관으로 선정됐다.

재단은 직원의 직장과 가족생활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직원 복지제도를 운영하며 여성가족부 장관 주체 가족친화인증 취득, 현행 법규 변화에 따른 규정 개정 및 노사 의견 수렴을 통한 육아휴직 범위 확대 등의 임신ㆍ출산ㆍ육아에 대한 근로자의 권리 강화를 위한 제도와 더불어 고연령 및 장기근속 근로자에 대한 제도를 마련하고 지원하여 재단을 넘어 지역사회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도모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정용정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지도사가 행복해야 청소년이 행복하다”, “직원이 일과 자녀 양육, 직장과 가족생활을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도록 가족 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