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은 7월 20일 용현산업단지 주차 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현장점검에 나섰다.
용현산업단지 기업인 대표와 관련 부서의 부서장들이 참석한 이번 현장 방문은 용현산업단지 내 심각한 불법 주정차 문제로 인해 주차장 확충 민원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어, 노상주차장 이용 현황을 파악하고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
김동근 시장은 용현산업단지 일대를 도보로 이동하며 산단로 주변 대형차량 주차 공간 추가 확보를 위한 사선주차 방안 검토를 지시하고, 완충녹지 축소를 통한 주차장 확보, 근린공원 내 주차공간 확보, 산업단지 내 (구)롯데마트 주차장 활용 등 기업인 대표 및 관계자들과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이날 현장 방문에서 제시된 방안을 실현하기 위한 담당 부서 간 업무 협의를 지시하며, 빠른 시일 내 시장과 담당 부서 간의 실행방안 토론을 실시해 주차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을 지시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가 면적이 좁아 개발할 수 있는 부지가 많지 않지만 숨어있는 유휴부지를 찾아내어 시민을 위한 시설을 배치한다면 도시 곳곳에 시민이 원하는 많은 시설들이 설치될 수 있을 것”이라며 “관련 부서는 민원 해결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