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둔초등학교(교장 김진원)는 7월 20일, 3, 4학년을 대상으로 꿈과 미래 계획을 세우고 올바른 진로를 설계하고, 학생들의 자신감을 키워주기 위해 직업세계 탐구 활동을 실시했다.
직업세계 탐구 활동은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사, 특기, 적성을 발견하여 미래를 설계하고, 진로역량과 직업에 대한 인식을 함양하기 위해 계획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공감 능력, 창의력과 협동심 자신감을 배양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활동은 3, 4학년 교실과 다목적강당에서 1인 크리에이터, 직업군인, 드론 전문가, 성우, 특수분장사, 반려견 훈련사 총 6분야의 전문가 멘토를 초빙하여 학생들이 관련 직업의 기초설명을 듣고, 실습 중심의 체험을 해보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초청된 전문가 멘토는 사전에 학생들의 선호도를 조사하여 결정됐다.
평소에는 만나보기 어려운 전문가 멘토를 만나 학생들은 나만의 영상을 촬영해서 편집하기, 실제 군인들이 하는 제식훈련 경험하기, 드론의 쓰임새와 작동법 익혀 운용해보기, 유명 애니메이션 더빙하기, 가짜 상처 만들기, 개와 교감하고 간식 주기 등을 체험했다.
도둔초 김진원 교장은 “이번 직업세계 탐구 활동이 창의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개척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일과 직업세계에 대한 객관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자기주도적 진로 개척 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