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행신3동 주민자치회(회장 배은덕)는 지난 20일, 제1회 행신3동 주민총회를 행신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올해 첫 회를 맞는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이 직접 발굴한 마을 제안 사업 7개를 공유하고 투표를 통해 자치계획으로 최종 결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총회에는 지역 주민 및 주민자치의원 등 60여 명을 비롯해 행신 3동을 지역구로 하는 한준호 국회의원(경기 고양 을), 명재성 도의원, 이해림 시의원, 행신3동 직능단체장 등이 참석해 주민자치 실현의 장인 주민총회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고양문화재단 앤틱문 재즈밴드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및 국회의원, 시의원 등의 축사, 마을 소개 및 주민자치 활동 영상 상영, 분과장 의제 설명, 사전 설문조사 보고, 주민투표 결과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투표를 통해 확정된 2022~2023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 사업은 ?헌혈, 나라사랑 이웃사랑 ?식물과 함께하는 나의 즐거운 하루 ?주민과 함께하는 고추장 담그기 행사 ?사랑의 복달임 행사 ?다 같이 돌자, 우리 동네 한바퀴 등이다.
배은덕 행신3동 주민자치회장은 “마을의 발전을 위해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라며 “총회를 통해 선정된 자치의제를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경아 행신3동장은 “행신3동의 첫 주민총회는 행신3동 주민자치위원 서른여섯 분의 땀과 열정의 시간들로 채워져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 그리고 오늘 선정된 사업들 모두 주민 여러분이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시는 만큼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