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원장 김명규)과 (사)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파주지회(회장 박윤기)는 회원사의 직업능력개발사업 활성화 및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20일 가졌다.
경기인력개발원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양측을 대표해 경기인력개발원 김명규 원장과 (사)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파주지회 박윤기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파주지회는 경기인력개발원이 추진하는 직업능력개발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 산업계의 채용 및 훈련수요를 제공하고, 경기인력개발원은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훈련과정 개발 및 훈련지원, 그 밖에 연합회에서 필요로 하는 시설 및 연구용 장비지원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경기인력개발원은 고용부 평가에서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매년 취업률 90%의 성과를 이루는 전문취업교육기관이다.
현재 경기인력개발원에서는 취업준비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전액무료 전문기술교육과정인 부엌가구인테리어시공 전문가양성, 제품설계제작(CAD/CAM)실무전문가, 자동화시스템제어, 전기에너지설비시공실무,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과정을 모집중에 있으며, 파주시민을 대상으로하는 (지자체) 건설기계 운전·정비 실무과정을 병행하여 모집하고 있다.
중소기업훈련지원센터는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지원받기 어려운 중소기업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기업이 사업장 내에서 체계적인 훈련 및 노하우 전수를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소기업 훈련 촉진 사업으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단컨설팅 및 사업주훈련, 기업 맞춤형 현장훈련(S-OJT)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1년 미만의 신규 채용근로자가 기업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해주는 “일학습병행” 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그밖에 경기인력개발원은 교육생을 위한 기숙사를 갖추고 기숙사비, 식비,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입학 문의는 경기인력개발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