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포시 대곶면 주민자치회, 제2회 주민총회 개최

주민과 소통하며 주민이 행복한 대곶면을 위하여!!

김포시 대곶면주민자치회는 지난 22일 주민자치센터 3층에서 ‘제2회 대곶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에는 김병수 김포시장의 축하영상을 비롯 박상혁 국회의원, 김시용 도의원. 한종우, 배강민, 유매희 시의원과 대곶주민 100여명, 읍면동 자치회장 등 12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를 통해 주민이 직접 제안한 마을의제를 토론, 숙의, 등의 과정을 거쳐 마을의제를 결정하기 위한 주민투표가 진행되었으며 투표는 지난 7월 11일부터 18일까지 8일 동안 대곶면 거주민과 생활거주민을 대상으로 행정복지센터와 농협, 신협 등에서 실시하였다.

자치회는 올해 초부터 마을알기 등 단계별 워크숍을 통해 마을의 비전을 담은 자치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의제 1번 공원조성을 위한 여론조사가 전체 투표수 770명 중 449표를 얻어 최종 1순위로 결정되었으며, 마을별 농로길 산책로 발굴과 주민과 함께하는 음악회, 영화상영등의 문화행사가 2, 3위로 결정되었다.

이번 주민총회는 마을의제에 대해 주민투표로 우선순위를 결정한 후, 결정된 자치계획은 7월 29일부터 대곶면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 게시를 통해 주민들에게 알리고, 향후 예산반영을 거쳐 2023년도 사업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축하영상에서 “매립지와 공단 등으로 고통받으시는 대곶면민 여러분의 마음을 잘안다”며 “주민 여러분들이 만드시는 지역의제들을 시작으로 대곶면민 여러분들과 함께 살기좋은 동네 대곶을 만들도록 노력해 보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윤환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 대곶면 주민자치회는 주민과 소통하며 주민이 행복한 대곶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함께 노력해 주신 자치계획단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결정된 사업들은 최선을 다해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채낙중 대곶면장은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대곶면 주민자치회의 기능과 역할이 더욱더 내실있고 의미있는 자치회로 거듭 발전해 나아가길 바란다“며 ”행정에서도 결정된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