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포시, 제2회 양촌읍 주민총회 개최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져 행복하게 웃는 양촌마을

김포시 양촌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22일 양촌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제2회 양촌읍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된 총회에는 100여명의 주민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 활동보고, 사업의제 발표, 23년 자치계획수립 사업 결과발표 순서로 진행되었다.

양촌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4월 자치계획수립 교육을 시작으로 마을자원조사 및 주민 의견수렴과정을 거쳐 자치계획 수립사업 4개를 발굴했다.

총회에 앞서 7월11일부터 7월20일까진 온·오프라인 투표에 총706명의 주민이 참여했으며 △주민행복둘레길 △양촌문화축제 △즐거운 나의노년 순으로 3개의 의제가 선정됐다.

박명화 주민자치회장은 “지난해 코로나로 인하여 온라인총회를 진행하여 아쉬웠는데 올해는 주민과 한자리에서 총회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올해 자치계획 수립사업 진행 중에도 내년도 사업계획수립을 위해 애쓰신 위원님들과 오늘 발표하는 2023년 자치계획사업도 잘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기일 양촌읍장은“지난 4월부터 자치계획수립을 위해 주민과 호흡하며 의제발굴 등 많은 활동과 노력하신 박명화 회장님과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오늘 주민총회 통해 선정된 사업 통해 주민과 소통하여 살기좋은 양촌읍,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주민자치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