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특례시 ‘공동할인 프로모션’ 참가 음식점·카페 모집

관광명소 주변 음식점·카페·쇼핑상가,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뭉친다

고양특례시가 관광명소 주변 음식점·카페·쇼핑상가 등을 대상으로 공동할인 프로모션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시는 공동할인 이벤트를 실시해 관광객 소비를 촉진시켜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참가업체 모집은 조사요원이 상가를 찾아다니며 직접 발굴할 예정이다. 시는 8월부터 10월까지 ▲킨텍스 ▲원마운트 ▲가로수상가 ▲라페스타 ▲웨스턴돔 ▲행주산성 ▲고양어린이박물관 ▲화정문화의 거리 등 주요 관광명소 근처 1,500여개의 음식점, 카페, 체험 숍, 쇼핑상가 등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다.

시는 조사를 통해 참가 상점을 발굴하고 킨텍스 대규모 국제전시, 고양종합운동장의 스포츠대회, 일산호수공원의 크고 작은 문화이벤트 등과 연계해 관광객 대상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먹거리, 살거리, 즐길거리를 소개하는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움츠렸던 상권 회복을 위해 모두의 노력이 필요한 때”라며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많은 업체가 참여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2022년 행주산성 야간개장 이벤트 기간 동안 주변 음식점 및 카페 26개 업체와 할인 이벤트를 제공하고 2022년 세계태권도 품새선수권 대회 기간 동안 킨텍스 주변 23개 업체가 웰컴 음료를 제공하는 등 연계 이벤트를 실시해 관광객의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