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새말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이 주도하는 역사 바르게 알기 캠페인 성료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새말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8월 14일 청소년운영위원회 하나하람 위원들이 역사 바르게 알기 [국채보상운동을 아십니까?] 캠페인을 의정부역 지하도상가에서 운영했다고 밝혔다.

역사 바르게 알기 캠페인은 지난 7월 대구로 국내역사문화탐방을 다녀온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청소년들이 국채보상운동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것 같다.”며“이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라는 말을 시작으로 진행 된 캠페인이다.

이 날 캠페인은 국채보상운동의 의의와 전개, 국채보상운동이 주는 의미에 대한 정보글을 게시하고 당시 국채를 갚기 위해 국민들이 한 행동과 금액을 알아보며, 가짜 돈을 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캠페인을 기획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정수아홍보분과장(송현고등학교 2학년)은“역사문화탐방을 통해 국채보상운동이라는 역사 지식을 얻고, 캠페인을 통해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의정부 청소년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청소년들이 이 캠페인을 계기로 애국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캠페인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교과서에 간단하게 국채보상운동이란 단어는 봤는데, 시험에 나오지 않는다고 해서 그냥 넘겼다. 이렇게 역사적으로 가치 있는 운동일 것이라고 생각지도 못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역사적인 장소를 직접 탐방한다니, 정말 부럽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