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은 파주시 교육현안 및 발전방향 논의를 위해 파주시, 파주시의회와 함께 파주출판단지 지혜의 숲과 유튜브 생중계를 통하여 ‘2022 파주혁신(미래)교육포럼’을 개최 한다고 밝혔다.
파주혁신(미래)교육포럼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지역혁신교육포럼교육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지역교육 정책과제 도출 및 교육혁신 방안 논의를 위해 구성된 교육협의체로, 포럼에서는 공동위원장인 정필영 교육장, 김경일 시장, 이성철 시의장을 포함한 교원, 학부모, 학생, 지역사회 등 분과위원, 교육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여하여 파주의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관심 있는 교육공동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 생중계도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포럼에서는 분과별로 도출한 파주미래교육의 방향을 ▷ 파주의 미래교육 우리는 무엇을 상상하는가? (금릉초 교장 채복식), ▷생활안전망 내실화를 통한 인성교육 강화 (파주시 청소년안전망팀장 김성희), ▷균형, 협력, 미래교육의 디딤돌을 놓다 (파주시행복장학회 사무처장 성경용), ▷학교와 마을의 협력을 통해 성장하는 행복한 마을교육동체를 상상하다 (파주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팀장 김윤미), ▷교육적 다양성 수용을 위한 거버넌스시스템 구축 (선유중학교 교감 오경희) 의 주제로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이소정(두원공과대학 사회복지과 학과장)교수의 진행으로 현장의 질의와 패널들의 심층토론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필영 교육장은 “미래교육에 기반한 파주교육의 중장기 추진과제를 도출하고, 지역교육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과제와 제안, 학생 의 행복한 배움을 위해서는 함께 머리를 맞대고 마음을 합해야 한다”며, 이번 9월 2일에 개최될 포럼이 “파주의 미래교육을 펼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