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산업진흥원,‘제9회 고양지식포럼’개최

경제자유구역 성공을 위한‘기업, 자본, 공공인프라의 유치와 지역기업 연계’주제

고양산업진흥원이 9월 20일 오후 2시 킨텍스 제1 전시장에서 ‘제9회 고양지식포럼’을 개최한다.

고양지식포럼은 고양특례시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하는 포럼 행사로 신규 전략산업을 발굴하고 기업 및 산업 관련 정책 대안 등을 모색하기 위하여 지난 2014년부터 매년 학자, 기업인, 상공인, 시민,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어 왔다.

이번 제9회 포럼에서는 경제자유구역 지정, 대기업 유치 및 첨단 산업단지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 대규모 자본과 앵커기업, 공공 인프라의 유치 및 지역 기업 연계가 선행되어야 함에 착안하여 코트라, 정부 산하 산업 진흥기관, 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와 지역 상공인, 기업인 단체, 대학, 시의회 등의 전문가가 참석하여 기업·자본·공공 인프라의 유치 및 지역 기업 연계 방안 모색을 주제로 토론한다.

발제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코트라(인베스트코리아),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가 맡게 되며, 각각‘지자체 국책 예타사업 유치방안과 지역기업의 역할’,‘해외 앵커기업 유치를 위한 전제조건과 사례’,‘해외자본 유치·연계를 위한 지자체·지역기업 전략’을 주제로 발제에 나설 예정이다.

고양특례시 산하 기관으로 지난 2004년 설립 이래 ICT, 콘텐츠산업을 중심으로 첨단산업을 진흥하고 다양한 기업 및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진흥원은 본 포럼을 계기로 향후 정부 부처, 정부 산하 산업 진흥기관과 고양시, 지역 기업, 대학 등과의 협력 기회를 늘려가는 한편, 예타사업, 산업 및 기업 지원 인프라 유치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금번 고양지식포럼은 고양상공회의소,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한국항공대, 동국대, 중부대, 고양시정연구원, 고양도시관리공사가 후원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