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 회천1동 주민자치위원회, 덕정 구도시 아름답고 안전한 벽화마을 만들기


양주시 회천1동 주민자치위원회는‘덕정 구도시 아름답고 안전한 벽화마을 만들기’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18년부터 이어온 회천1동 주민자치위원회의 특화사업으로 덕정동 한국아파트 옆의 오래된 공장 담장에 벽화를 그렸다.

또한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도시미관 개선을 통한 범죄를 예방하는 셉테드(CPTED, 범죄예방환경설계)를 활용해 따뜻한 마을 이미지를 조성하고자 노력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 특색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벽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밤거리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의 볼거리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인규 위원장은 “회천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지만, 주민자치 특화사업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주민자치 특화사업을 활용하여 회천1동이 누구나 살고 싶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형 회천1동장은 “시민주도형 벽화 그리기에 동참해준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과 자원봉사자, 지역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실정에 맞은 마을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