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도시공사가 지난 9월 16일 ‘ISO 37001(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재인증’을 획득했다.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 경영에 관한 요구사항, 절차 등을 정의한 표준으로 국제규격 윤리경영시스템이다.
주요 심사 내용으로는‘조직 내 부패 발생 가능성 평가와 이를 개선하기 위한 계획의 수립?추진’, ‘추진 결과에 대한 내부심사와 경영검토’ 등 환류체계를 심사하여 조직의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운영 적합성 여부를 심사하고 있다.
공사는 전문기관으로부터 2019년 최초 인증 획득 이후 2022년 8월에 재인증 심사 결과, ‘적합’ 판정을 받아 향후 2025년까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자격을 지속하게 됐다.
공사는 이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외에도‘전 직원 청렴 서약 및 이해충돌 방지 실천 서약, 반부패 청렴 교육 및 청렴 동아리 활동’등의 노력을 통하여‘2021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2022년 지방공기업 최초 경영평가 4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이흥규 사장은“이번 대외 인증을 계기로 시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사회적 가치 증대 요구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