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탄현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8일 탄현1동 행정복지센터 2층 숯향기 회의실에서 ‘마을 축제 추진사항 보고회 등 주민자치 임시회의’를 개최하며 탄현1동 숯향기 마을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했다.
금회 주민자치회의는 오는 10월 8일 개최되는 마을 축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그간의 추진사항 보고와 함께 미비사항 점검을 위해 개최됐으며 각 단체별 업무 분담 및 세부 운영시간계획, 부스 배치 현황, 각 기관별 협조사항 등 꼼꼼한 점검이 이루어졌다.
제8회 숯향기 마을축제는 ‘웃는 마을 탄현1동’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8일 11시부터 15시까지 일산동중학교에서 개최되며 주민노래자랑을 비롯하여 일산동중학교의 청소년 밴드 및 실버동요합창단 공연 등 문화예술공연,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에어바운스 등 체험마당, 자원재활용의 나눔장터, 다양한 먹거리장터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조경순 탄현1동 주민자치회장은 “탄현1동 숯향기 마을축제는 코로나 및 분동 후 처음 개최되는 지역 축제로서 그동안의 주민자치위원님들의 노력과 열정이 빛을 보는 자리이고 축제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또한 “마을축제가 탄현1동의 지역 정체성을 알리고 주민과의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본 행사에 많은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