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우리동네 물품 공유방’에서 평상시 항상 필요하지는 않아 비치해 놓기는 번거롭고 부담스러운 펜치, 드라이버, 드릴 등 생활공구를 무료로 대여해 준다고 밝혔다. 2021년 대여서비스를 시작한 후로 점점 입소문을 타 공구를 대여하는 주민들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
주민들의 생활에 유용한 서비스임을 인지한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자치단체 회의 자료에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안내 리플릿 등을 제작 배부하는 등 필요한 주민들이 몰라서 사용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더욱더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흥선동에서 공구를 대여한 경험이 있는 주민 ㄱ씨(40대)는 “간단한 집안 수리 중 갑자기 드릴과 바이스 플라이어가 필요해 난감했는데 흥선동 공구 대여서비스를 이용해 매우 용이하게 집안 정리를 마칠 수 있었다”며 “주위 사람들에게 열심히 소개하고 있으며 다음번에도 또 이용하겠다”고 말했다.
공구를 대여하고 싶은 주민들은 흥선동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해 간단한 절차를 진행한 후 필요한 공구를 언제든지 빌려 사용할 수 있다.
강성수 흥선동 자치민원과장은 “흥선동 주민분들에게 작지만 큰 만족을 드리는 공구대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며 “많은 주민분들이 사용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