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 직장맘 자녀학습 컨설팅 참여자 선착순 모집

자녀의 학습격차와 돌봄문제로 고민하는 직장맘들에게 자녀와 함께하는 학습컨설팅을 통해 일·가정양립을 지원하는 ‘직장맘 자녀학습컨설팅’참여자 모집

양주시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오는 11일부터 자녀학습의 기회와 질의 격차로 고민 중인 직장맘을 위한 ‘직장맘 자녀학습컨설팅’ 참여자를 모집한다.

‘직장맘 자녀학습컨설팅’은 초등학생 자녀를 양육하는 직장맘과 일하는 한부모를 대상으로 전문 상담사를 통해 자녀와 함께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학습격차 해소를 지원하는 일?가정양립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녀의 기억력향상과 양육 태도, 효과적인 글읽기와 의사소통 방식에 대해 진단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상담강좌로 구성됐다.

오는 11월 5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150분간 총 4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양주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자녀를 양육중인 직장맘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프로그램은 양주시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에서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 코로나19 상황에서 온라인 학습으로 인한 학습 기회와 질의 차이로 자녀의 학습격차 및 돌봄문제에 대한 고민을 가진 직장맘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효과적인 학습컨설팅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일?가정양립이 실천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물리적 시간의 부족으로 자녀학습 정보에 소외된 직장맘을 위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