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파주
김포
부천
양주
의정부
경기도
기획
특집
핫이슈
시사
정보
칼럼
인물
토론
시민TV
포토뉴스
영상뉴스
확대 l 축소 밴드공유

의정부시 호원2동, 복지위기가구 신고의무자 대상 '우리동네 희망시그널' 홍보 캠페인 추진


의정부시 호원2동 행정복지센터복지지원과는 복지사각지대 선제발굴을 위해 ‘호원2동 우리동네 희망시그널’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해 복지위기가구 신고의무자를 대상으로 홍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복지위기가구 신고의무자의 경우 법적으로 명시돼 있으나 신고의무에 대한 홍보 및 인식 부족으로 지원대상자 발견 시 신속한 신고나 지원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관내 신고의무자를 대상으로 신고의무자의 범위 및 절차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365일 신고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추진했다.

호원2동은 10월 11일부터 12월 1일까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제13조에 해당하는 관내 복지위기가구 신고의무자 중 어린이집, 아파트 관리사무소, 소방서, 경찰서 등을 방문해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고 언제 어디서나 위기가구를 신고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김영리 호원2동 복지지원과장은 “우리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주저하지 말고 카카오톡 채널 '호원2동 우리동네 희망시그널'로 신고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