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천시, 마을 영상 제작 교육 '우리동네 보r보r요' 완료


부천시는 지난 9월 22일부터 2회에 걸쳐‘우리동네 보r보r요’ 마을 영상 제작 교육을 수주중학교 학생 11인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지난 10월 6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마을 영상 제작 교육은 고강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교육을 통해 하반기에 진행 예정인 ‘고리울 마을 영화제·사진전’에서 주민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여 축제 추진 주체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1회 차 교육에서는 영상 제작을 위한 장비 교육과 자신이 만들어보고 싶은 영상에 대해 시나리오를 직접 작성해보고 역할을 나누어 촬영해 교육을 진행했고, 2회 차 교육에서는 촬영물 편집 교육 및 함께 최종 영상을 상영하며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은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이것저것 영상을 만들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며“처음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익숙하게 되면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여러 영상을 제작해보고 싶다”고 교육 소감을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청소년 사이에서 영상 편집, 제작에 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 지역의 청소년과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 제작과정을 통해 향후 진행될 고리울 마을 영화제에도 적극적인 추진 주체로 활동할 수 있길 바란다”며 “고강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