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천시, 2022년 제2기 커피머신관리사 2급 과정 개강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커피에 관심 있거나 커피 창업을 준비 중인 신중년 10명을 대상으로 지난 5일 ‘2022년 제2기 커피머신관리사 2급과정’을 개강했다.

커피머신관리사는 커피머신과 주변기기를 분해하거나 조립, 관리하는 법을 전반적으로 배울 수 있는 전문가 과정으로 커피를 좋아하는 신중년의 관심이 높은 인기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10월 5일부터 11월 25일까지 총 16회에 걸쳐 한국바리스타스쿨의 김나연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며 △커피학 개론 △커피머신과 카페에스프레소 △스팀노줄 알기 △커피 머신과 그라인더 역할 △커피기계 세팅 △커피머신 고장증상 알기 △커피머신 분해조립 △커피 그라인더 청소 및 조립 등 실무에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생 이00씨는 “카페에서 근무하면서 머신이 고장 나 커피를 판매하지 못한 상황에 당황한 적이 있었는데 커피머신 교육을 받았다면 미리 대비할 수 있었을 것 같다”며 “이번 수업에 성실히 참여해서 디저트카페를 창업하는 꿈을 이루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커피머신 관리사는 카페 관련 다양한 분야로 진출 할 수 있다.”며 “이번 교육으로 신중년의 사회참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