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위원장 김성남, 국민의힘, 포천2)는 11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년 제18회 선인장페스티벌’ 행사에 참석하여, 관련 행사를 축하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주최하고 영농조합법인 선인장연구회와 코엑스가 참여하는 선인장페스티벌은 선인장과 다육식물의 우수성 홍보와 화훼산업 발전을 위한 행사로 올해 18회째를 맞이했다.
선인장페스티벌의 올해 주제는 ‘새로운 시작(Restart!), 선인장 다육식물의 설렘’이며, 특히 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에서 개발한 우수한 선인장과 다육식물 품종들을 전시하고 현장판매와 함께 다육식물 화분 심기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유튜버와 함께 하는 Live 방송’ 실시간 온라인 소통 이벤트 진행 ▶희귀 선인장·다육식물 QR코드 해설 제공 ▶대형 벽면 인테리어 조형물 전시 ▶선인장·다육식물 그림전과 민화전 전시 ▶선인장·다육식물 대형 전광판 홍보영상 등이다.
행사에 참석한 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성남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선인장페스티벌은 세계 최고의 경기도 선인장과 다육식물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뜻깊은 행사라고 생각한다”며 “선인장 다육식물 수출이 고소득 창출로 이어지도록 정진하길 바라며 경기도 농업 발전을 위해 애써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어, “선인장과 다육식물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경기도 의회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으며, 어려움을 건의하면 농가현장을 위해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