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2년 파주시 마을공동체 활동가 대학 수료식 개최

마을과 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갖춘 전문역량 강화 교육

파주시는 13일 파주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에서 ‘2022년 파주시 마을공동체 활동가 대학’ 수료식을 갖고 수료생 20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파주시 마을공동체 활동가 대학은 마을과 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갖춘 마을활동가 양성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9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마을공동체 및 관련 활동의 경험을 통해 활동가로서 전문역량을 갖추고자 하는 파주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강의는 공동체에 대한 심화 4강, 모임 운영 실전 3강, 마을계획 수립 3강 총 10강으로 구성됐다.

수료식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마을과 공동체에 대한 접근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수료식 이후에 매월 이어지는 후속 과정을 통해 심화학습을 이어간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며 소감을 전했다.

최연경 도시재생과장은 “마을공동체 활성화는 시민의 활발한 참여와 소통을 통해 파주시의 발전을 이뤄내는 토대로서 의미가 크다”며, “마을공동체의 지속성 확보를 위해 적극 협력하며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의 후속 과정으로 파주시 마을공동체 지속학교를 10월 24일부터 11월 4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지속학교는 ‘전환시대, 함께 사는 공동체’를 주제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과정(4강) ▲기후위기 시대의 공동체 대응(4강) ▲공동체 기반 마을경제(4강) 등 12강으로 구성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