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함께 여는 마음, 행복 담는 마을” 경기도, 21일 ‘2022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 개최

10월 21일 오전 9시 30분~12시 30분 경기도청 1층 대강당에서 열려

경기도가 21일 오전 9시 30분 경기도청 1층 대강당에서 마을공동체 활동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2022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을 연다.

이번 행사는 ‘함께 여는 마음, 행복 담는 마을’이라는 주제(슬로건)로, 시?군에서 추천받아 서면 심사를 통과한 14개 시?군의 마을공동체 20개 팀이 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활동 사례 발표 후 청중평가단 심사와 온라인 선호도 조사를 합산해 순위를 결정한다.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 누리집(2022경기마을공동체한마당.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활동사례 발표 심사 결과, 최고마을상과 우수마을상을 수상한 총 3개 팀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지역공동체 활동 우수사례’ 공모에 경기도 대표로 추천된다.

김영철 경기도 소통협치국장은 “코로나19 이후 한마당 행사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했으나 올해에는 활동가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마음을 나눌 수 있어 더욱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활동을 위해 필요한 법적?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