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인력풀 홍보 눈길

교육지원청 기간제 교원 인력풀 홍보를 위해 수도권 사범, 교육대학 대면 홍보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기간제 교원 인력풀 확충을 위해 수도권 인근 사범, 교육대학에 직접 찾아가는 홍보로 눈길을 끌고 있다.

코로나19 등으로 인하여 단위학교에 기간제 교원 채용이 쉽지 않아 원활한 학사 운영이 어려운 실정으로, 이에 기간제 교원 채용지원 업무를 선도적으로 운영하는 고양교육지원청에서 이런 어려움 해소를 위해 직접 발 벗고 나섰다.

수도권 인근 사범대학 14교와 교육대학 2교, 총 16교를 직접 찾아가서 경기도 최초로 운영하는 지역 단위 기간제 교원 인력풀을 소개하고, 홍보 포스터와 홍보물을 전달하여 해당 대학교 게시판 등에 적극적으로 안내될 수 있도록 요청하고 있다.

특히, 기간제 교원으로 근무할 경우 정규교원이 되어도 그 근무한 경력은 모두 인정받을 수 있고, 임용시험을 대비하여 현장에서 선배 교사들에게 조언을 듣거나, 학생들을 직접 가르침으로써 실전에서 수업실연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는 이점을 강조하고 있다.

고양교육지원청 서동연 교육장은“이번 찾아가는 인력풀 홍보가 조금이나마 학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고양교육지원청이 선도적으로 학교지원을 위해 앞서나가는 만큼 앞으로도 적극행정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