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정부교육지원청은 10월 21일(금) 의정부시청 다목적시설에서 관내 중·고등 특수교육대상 학생이 참가하는 ‘2022 어울림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바른 인성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지속적으로 체육활동에 참여하는 계기를 마련해주고자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 시청과의 협업을 통해 개최했다.
체육대회 종목으로는‘색판 뒤집기’,‘스피드 스태킹’,‘2인 3각 공굴리기’,‘인권 OX 퀴즈’,‘줄다리기’ 등 다양한 종목이 있었다. 또한, 이미지메이킹 부스, 포토 부스를 별도 운영하여 학생들은 흥미를 가지고 참여했다.
학생들은 다양한 체육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고 스스로 자신감을 찾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체육대회가 많아졌으면 하는 기대를 얘기했다.
또한, 이번 체육대회에는 송민학교에 근무하는 학교 내 장애인 일자리 사업 근로자들이 운영 보조로 참석하여 경기 진행 및 대회 운영을 도와 학생들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었다.
김진선 교육장은 “경기를 통해 승부를 가리기보다는 함께 참가한 친구들과 서로 응원하며 화합의 의미가 얼마나 크고 아름다운지 배우는 자리라고 생각된다.”라며 “코로나19로 위축된 학교체육이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