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천 상인초등학교, 학년별 놀이마당 6일간 개최

학년별 놀이마당 실시(9.26.~10.19.) 6회에 걸쳐 실시

상인초등학교은 9월 26일(월)부터 10월 19일(수)까지 총 6회에 걸쳐 1학년부터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상인 어린이 놀이마당’을 실시했다.

놀이마당은 지난 2년여간 계속됐던 코로나19에 지친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어린이들은 청팀, 백팀으로 나누어 학년별 놀이마당을 실시했다. 경기 시작 전, 각 팀 댄스 대결로 금세 열기가 뜨거워졌다. ▲다 함께 폴짝폴짝 파도를 넘어 ▲바람에 몸을 맡겨봐요 낙하산 릴레이 ▲우리 팀 색판 호떡 뒤집기 ▲우리의 꿈을 담아서 희망탑 쌓기 등 다양한 경기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애드벌룬공으로 전달하는 행복 나르기와 바람을 잡아라 게임에서는 승패를 겨루기보다 팀별로 마음을 모아 협동의 가치를 몸소 배울 수 있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 격주 등교를 경험하며 ‘함께’ 보다 ‘거리두기’에 익숙한 어린이들에게 놀이마당은 마치 축제와도 같았다. 힘차게 울리는 응원가로 모두 하나가 되고 엎치락뒤치락 청팀과 백팀이 승패를 주고받았다. 경기에서 패했을 때 여기저기서 안타까워하는 소리가 들리기도 했지만, 또 언제 그랬냐는 듯이 다음 게임에 집중하며 시간을 보냈다.

놀이마당에 참여한 4학년 이○○ 어린이는 “태어나서 춤을 처음 춰봤다. 오늘 하루를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친구들과 더 친해진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며 즐거운 소감을 밝혔다.

또한 담당교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상인초 어린이들이 더불어 살아가며 행복한 어린이로 성장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