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는 ISO 21001 교육기관경영시스템(EOMS) 사후심사(2022년 9월)를 진행한 결과, 학습자 기대를 충족하는 국제표준 교육 서비스 수준에 대한 심사결과 교육기관 경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ISO 21001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교육기관을 위하여 제정한 표준으로, 교육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을 위한 관리 도구와 교육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여 학습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교육기관을 위한 구체적인 프레임 워크를 제공한다. 본 사후심사에서는 교육과정 편성 및 개편, 수업운영, 만족도 조사 시행 및 운영, 내부 자체평가 등 대학 교육서비스 전반에 대한 PDCA 사이클(Plan-Do-Check-Act) 운영의 타당성을 심사하여 그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아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김현중 총장은 “유한대학교의 사회 환원 정신과 더불어 교육 수요자에게 최적화된 교육시스템 구축이 있었기에 ISO 21001 인증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기관평가인증 취득 및 자율개선대학 선정 이후에도 우리대학은 끊임없이 혁신을 추진하는 노력을 계속해 오고 있었으며, 이번 심사를 계기로 유한대학교는 국제표준의 교육기관 경영모델 확립과 더불어 타 학교와는 차별화된 우수한 교육기관의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대학의 사명인 성실한 인재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한대학교는 최근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선정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 선정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선정 ▲고숙련일학습병행 운영기관 선정 ▲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 운영기관 선정 ▲국무총리 표창 3회 수상 등 각종 정부지원 사업에 선정돼 명실상부 대내외적으로 실무중심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