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도시공사, 양주시주민편익시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재인증 획득


양주도시공사에서 운영 중인 양주시 주민편익시설(에코스포츠센터)이 양주소방서 주관 2022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재인증을 신청하여 5회 연속 재인증을 획득 했다고 밝혔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는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 업무 이행 실태가 우수하여 선정요건을 갖추었다고 인정될 때 시민들에게 공표하는 제도로, 안전관리가 우수한 다중이용업주의 자긍심 고취 및 다중이용업소의 자율적인 소방 안전 관리를 유도·정착시키는 제도이다.

양주시주민편익시설(에코스포츠센터)은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21조 제1항에 따라 소방시설물 작동 및 점검, 소방훈련 실시 및 교육 등 안전관리 전반에 걸쳐 양주소방서의 재인증 심사결과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인정받았다.

이로 인해 양주시주민편익시설(에코스포츠센터)은 2022년 11월 9일부터 2024년 11월 8일까지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된 기간 동안 소방특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 등이 면제되고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 표지가 부착된다.

양주도시공사 관계자는 이번 재인증을 계기로 직원들의 안전관리 의식을 높이고 지속적인 화재예방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시설상태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