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유종상 의원, 경기도체육회의 안정적 재정확보 및 자생력 강화를 위한 도차원 대책마련 촉구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종상(더불어민주당, 광명3) 의원은 7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 회의실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국 체육과, 문화유산과, 관광과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 체육회의 안정적 재정확보와 자생력 강화를 위한 도차원의 대안 마련을 당부했다.

유 의원은 “경기도체육회의 법적·구조적 문제로, 자생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체육과가 경기도체육회를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하며, “기업후원 연계 및 스폰사업을 통한 수익창출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여 체육회가 자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달라”며 체육과의 적극적인 검토를 부탁했다.

또한 유 의원은 “규모 있는 국제대회 및 세계대회를 경기도가 유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해야한다”고 말하며, “앞으로 지자체와 협조하여, 경기도 차원의 세계대회 유치 계획을 선도적으로 추진해나가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유 의원은 “경기도 17개 시군의 생활체육지도자들의 급여체계가 시군마다 달라서 형평성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말하며, “경기도 차원의 최소한의 급여체계 가이드라인을 만들 수 있도록 시군과의 적극적인 논의가 필요다” 말하며 질의를 마쳤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