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함께 크는 분당2마을] 에서는 우리마을 환경수비대 “함께해요 지구사랑 행복해요 우리모두”슬로건으로 12일 분당 탄천에서 걷기대회를 진행한다.
[함께 크는 마을]은 2012년부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학교청소년복지상담사업이 11년째 공동 추진하고 있으며, 아동?청소년을 중심으로 학교와 마을이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성남시 관내 6개 마을(36교, 39기관)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함께 크는 분당2마을] 6월‘환경 퀴즈대회’를 시작으로 9월‘환경보호 슬로건 공모전’과 11월‘지구사랑 가족 걷기 활동’으로 진행하여, 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과 일상 속 작은 실천을 의미한다.
걷기대회에 참여한 학생 및 가족들은 우리가 살고 있는 마을의 탄천을 걸으며 환경보호를 위해 스스로 만들었던 슬로건이 적힌 토퍼를 활용하여 인증사진을 찍고, 환경 퀴즈를 푸는 미션 활동들에 참여하게 된다.
행사에 참여 신청한 학부모는 “가족들과 즐겁게 걷기 활동도 하고 함께 환경보호에 대한 생각들을 나눌 수 있어서 의미있을 것 같다. 또한 다른 학교, 기관들과 다같이 참여하니 우리 마을 환경 보호에 앞장서게 되는것 같아 기대가 된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