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동구 풍산동 주민협의체에서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에 걸쳐“맛있go 영yang 많은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김장나눔 행사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 및 사회적 통합을 구현하고자 실시한‘2022년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2차 지원사업’에 응모하여 보조금을 지원받아 실시한 사업으로, 지역사회의 봉사자인 풍산동 주민협의체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는 고양병 홍정민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이상원 안전행정 위원회 부위원장, 고양특례시의회 조현숙 부의장, 고양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고덕희 의원, 고양특례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권용재 의원, 김경희 전 도의원, 방경돈 일산동구청장도 함께 자리했으며 풍산동 주민협의체를 비롯하여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풍산동행정복지센터 직능단체 회원 및 공무원 등 약 50명이 참여하여 사랑 나눔의 의미를 더한 행사가 됐다.
풍산동 주민협의체에서는 1차 사전회의를 통해 재료구입 및 봉사자 모집계획 논의, 봉사진행 업무분장 2차 사전회의를 통해 배춧속 준비, 대상자 및 배분계획 수립, 행사장 준비, 그리고 김장 나눔 본 행사까지 체계적인 협업을 통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최효숙 주민협의체 위원장은“최근 물가 상승으로 어려운 이웃들의 근심이 클 것으로 생각된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의 이웃들이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민협의체의 손에서 만들어진 김치는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소외계층 약 100가구에 전달되어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나눌 계획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