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2 고양창업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고양특례시 우수 창업기업 투자유치 연계…정보 교류 네트워킹의 장으로

고양특례시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2022 고양 창업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2 고양 창업페스티벌은 창업육성을 위한 다양한 기회와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투자연계 IR데이 ▲창업토크쇼 ▲메이커체험관 ▲기업홍보 및 창업상담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메인 행사인 ‘2022 고양 IR-데이’를 위해 지난 9월부터 56개 기업의 참가 신청을 시작으로 서류평가, 중간평가를 실시하여 최종 10개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각 분야 전문가의 투자유치 교육과 1:1 심층 멘토링 등 피칭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지원받아 고양IR데이에 참여했다.

최종 선발된 10개 기업은 발표평가 및 벤처캐피탈(VC)과의 투자상담, 네트워킹에 참여했다. 고양시는 사후관리를 통해 맞춤형 창업지원을 연계할 계획이다.

발표 평가에서는 심사위원의 평가로 ㈜넥시빌(웹·앱 개발과 거래 가능 플랫폼)이 혁신상을, 토포랩(식물조직배양 기술 적용 의약품)이 발전상을, ㈜포체인스(ECHC 암호화 적용 바이오 메디컬 동향분석 서비스)이 성장상을 수상했다.

시는 이번 행사 개최를 통해 우수 창업?벤처기업 발굴 및 투자자와의 연계를 지원, (예비)창업가, 창업기관 등이 모여 정보를 교류하고 네트워킹 할 수 있는 활발한 창업분위기를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창업성장기반 강화를 위해 창업지원협의체와 협업으로 창업문화를 선도하는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