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교육지원청, 2022 경기꿈의학교와 세·바·창이 함께하는 성장나눔발표회 개최

경기꿈의학교와 세상을 바꾸는 창의 프로젝트 협업 발표회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11월 19일 경기미래교육캠퍼스에서 ‘2022 성장나눔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장나눔발표회는‘경기꿈의학교’와‘세상을 바꾸는 창의 프로젝트(이하 세바창)’와 함께 협업하여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총 24개의 팀이 참여하여 경기꿈의학교와 세바창에 1년 동안 참여한 학생들이 자신의 성장 과정, 프로젝트에 참여해서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 등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나누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올해 경기꿈의학교 파주지역에서는 요리, AI, 웹툰, 음악, 뮤지컬, 오케스트라, 버스킹, 사물놀이, 드론, 레고 등을 주제로 한 꿈의학교가 운영중이다. 학생이 주체가 되어 자신의 꿈과 관련된 꿈의학교를 운영하고, 지역사회 마을교육가들이 만든 꿈의학교에 학생들이 참여한다. 또한, 학생주도 세바창프로젝트는 올해‘MZ세대의 갓생살기’라는 주제로 관내 중고등학교 60팀이 파주지역을 기반으로 세상을 바꾸는 다양한 프로젝트(지역, 교육, 복지, 역사, 인권 등)에 도전하며 활동 중이다.

2022 성장나눔발표회 1부에서는 각 경기꿈의학교와 세바창 대표 학생이 성장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자신의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고, 체험부스에서 학생들이 직접 만든 머리핀과 앞치마를 나누거나, 애착인형을 전시하고 레고 촬영을 체험하고 북아트 등을 전시할 계획이다.

또한, 이어지는 2부 공연에서는 드론 공연을 시작으로 오케스트라 연주, 뮤지컬, 사물놀이, K-Pop 댄스, 밴드 공연과 학생들이 직접 만든 옷을 입고 패션쇼를 진행하는 등 여러 분야의 공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날 발표회에 참가하는 학생은 “경기꿈의학교와 세바창 수업에 참여하는 시간이 매우 유익하고 즐거웠지만, 무엇보다도 성장나눔발표회를 준비하는 동안 자기만의 성장 스토리를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뜻깊었고 다른 학생과 공유할 수 있게 되어어서 기쁘다”라고 강조했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 “학생들 개개인이 각자 꿈을 꾸고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활동을 체험한 1년간의 성장 과정을 서로 나눌 수 있어서 학생뿐만 아니라 교육공동체에 매우 가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학생들의 꿈 실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주신 경기꿈의학교와 세바창 운영자분들과 학부모님 및 지역 공동체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