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포교육지원청 신양초 학부모회 사물놀이 교육 기부로 문화예술 다시 꽃피우다

병설 유치원 원아 대상 교육 기부 공연

김포교육지원청 신양초등학교는 11월 16일 병설 유치원 원아를 대상으로 학부모회 동아리의 사물놀이 공연이 펼쳐졌다.

학부모회 사물놀이 동아리는 매년 오라니 장터, 학교 축제 등에서 공연을 진행해왔으나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진행된 교육 기부 공연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10여 명의 학부모가 소속된 학부모회 사물놀이 동아리는 올 6월부터 강정효 문화예술교육사(전통예술원 한울타리 대표)에게 총 20회에 걸쳐 사물놀이 교육을 받았다. 주 1회 오전 시간을 활용하여 연습했으며, 10월에는 1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다.

사물놀이 강정효 문화예술교육사는 “음악교육은 단순히 음악의 기교만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음악을 통해 건전한 정서를 길러주고 가정과 이웃, 사회와 국가, 더 나아가서 인류 전체를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길러주어야 한다”라며 “우리나라 문화와 밀접한 음악의 모국어를 가르치기 위해서는 유아기부터 우리나라 전통음악을 접할 여러 기회를 주어야 한다”라고 우리 음악의 직접 경험을 강조했다.

이번 교육 기부 공연에 참여한 학부모회 차아름 회장을 비롯한 학부모들은 “학생들이 더 연주해 달라고 하는데 못해 주어 너무 아쉬웠다. 내년에는 더 발전된 모습으로 학생들 앞에 서고 싶다.”, “학생들의 배움 활동에 기여한 것 같아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양초등학교는 학부모회 동아리 활동 지원 등 각 교육 주체들의 소통과 협력을 통한 상생 발전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 결과, 학부모와 학생들의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