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이택수 의원, 29일 노후주거단지 주차시스템 선진화 방안 모색 정책토론회 개최

경기도의회 정책토론 대축제 일환, 노후주거단지 주차시스템 선진화 방안 논의 예정

‘주차 도의원’을 희망하는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이택수(국민의힘, 고양8) 의원은 29일 오후 2시 고양시 일산동구청 대회의실에서 ‘노후주거단지 주차시스템 선진화 방안’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금번 토론회는 주차장 부족으로 인한 노후 저층 주거지역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주차장 확보 및 기존 주차장 운영의 효율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김숙희 수원시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이날 주제발표를 통해 노후 저층 주거지역의 주차장 실태를 파악하고 공유 주차장 등 국내ㆍ외 선진사례를 통해 고양시 노후 주거지역의 주차장 부족 문제 해소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이용주 아주대학교 TOD도시ㆍ교통연구센터 연구부교수, 백주현 고양시정연구원 도시정책연구실장, 박기명 고양특례시 주차교통과장, 김교흥 경기도 도시재생과장, 김제연 경기도 택시교통과 자동차관리팀장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토론회에 앞서 이택수 의원은 “주차공간의 수요와 공급 불균형으로 주차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경기도에서 주차장 확보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활용 가능한 용지를 확보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라며 “이번 정책토론회를 통해 기존 노후주거지역 내 존재하지만 활용하지 못하고 있던 주차공간을 발굴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정책토론대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온ㆍ오프라인 병행으로 경기도의회 유튜브를 통해서 실시간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