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월 19일~20일 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 가족 81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가족캠프 활동 ’우리 가족 Refresh’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가족 캠프 활동은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스포츠레저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심신발달을 돕고 가족 기능 강화를 위해 계획됐다.
특히 이번 가족캠프는 선택형 자율 프로그램으로 1박 2일 동안 ▲VR 레포츠 ▲스포츠 클라이밍 ▲국궁 ▲천체관측 ▲가족 미션활동 등 자녀와 부모가 함께 활동하면서 서로 협동하고 소통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돼 참가 가정의 호응을 얻었다.
가족캠프에 참가한 5학년 학부모는“자녀와 소통하며 더욱 친해질 수 있었고, 가족원 모두가 참가할 수 있어서 만족하고 즐거웠다”라고 밝혔고 또 다른 참가자 6학년 청소년도“부모님과 함께 여행하는 기회가 생겨서 새로웠고 평소 접하지 못한 천체관측 활동이 제일 재밌었다”라며 즐거움을 표현했다.
한편 이종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센터장은“학업과 육아에 지친 청소년과 부모에게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과 스트레스 해소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가족관계 형성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할 계획이라 밝혔다.
방과후아카데미(노을학교)는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와 고양시에서 가정이나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과 생활관리를 지원하는 방과후 종합 돌봄 서비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