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 2022년 직급별 역량 점프 교육 성황리 마쳐


양주시는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시 소속 6급이하 공무원 95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2022년 직급별 역량 점프(JUMP)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격한 행정환경 변화 속 직급별로 필요한 맞춤형 기본역량을 강화하고 각종 민원·격무로 누적된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활기차고 효율적인 공직사회를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역량 점프’, ‘몸과 마음의 점프’를 테마로 한 교육은 ▲8·9급 1·2·5기, ▲7급 3·4기, ▲6급 6·7기 등으로 나눠 진행했다.

공통 교육으로는 스트레스로 지친 몸과 마음의 회복을 위한 ‘몸맘쉼 치유테라피’, 바쁜 업무에 재미와 활력을 불어넣을 ‘공직변화 2023 성장 점프’, 내년 소비 경향을 예측한 ‘트렌드 코리아 2023 래빗 점프’등 공직자로서 기본소양을 갖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이 다뤄졌다.

직급별 교육은 6급 직원의 말하기의 정석 ‘보고 브리핑’, 7급 직원의 일하기의 정석 ‘스마트 워크’, 8·9급 직원의 보고서 작성의 정석 ‘공문서의 기본‘ 등 직급별로 특성화된 교육으로 구성돼 공직 생애주기별 필수 역량 강화에 주안점을 뒀다.

이 밖에도 직원들이 체험할 수 있는 와인을 통한 소통이야기, 스페셜 TEA체험, 생화 트리 만들기 교육 등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강의로 교육 참여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오늘날은 신기술과 신개념의 끊임없는 등장으로 시대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고 한발 앞서 대처해나가야 살아남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유능하고 잠재적 능력이 뛰어난 직원들의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미래인재를 육성해 나감으로써 우리 시가 시민과 함께 도약할 수 있는 시정혁신은 물론 시민의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