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김포유치원은 24일 ‘2022학년도 김포유치원 대토론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2학년도를 성찰하고 대안을 찾아 내년도 교육과정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교직원과 학부모가 참여했으며, 이날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2023학년도 교육과정 운영 방향을 정할 예정이다.
사전에 E-알리미를 통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교육활동에 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김포유치원 자체평가 및 학교문화 인식조사 결과를 토대로 설문 문항을 점검하여 2023학년도 교육과정 의견 조사를 통해 소통했다.
대토론회에서 학교문화 인식조사와 연계하여 미래형 교수 학습 환경 조성, 디지털 사회 시민성 교육, 세계 시민교육 내실화 방향 등에 대하여 논의했으며,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 교육활동에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았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찾아가는 현장학습이 활발히 이루어지지 않은 부분에 대해 아쉬움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한 아쉬움을 반영하여 2023학년도에는 지역사회가 교육 주체로서 현장 체험학습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할 방안에 대하여 추가 논의했다.
김포유치원 김인숙 원장은 “마음과 마음을 잇는 소통과 공감의 소중한 자리였다. 학부모님의 유치원과 자녀를 향한 사랑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학부모님의 의견을 경청하여 유치원 교육과 운영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