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2년 11월 24일 김포교육지원청 통진초 녹색어머니회 학생회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옐로카드로 나의 위치를 알려요

김포교육지원청 통진초등학교는 24일 녹색어머니회가 주관하고 학생회가 함께 참여하는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서 녹색어머니회 회원들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옐로카드’를 학생들의 가방에 직접 달아주며 어린이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기를 기원했다.

‘옐로카드’는 빛을 반사해 보행자 발견 거리를 9배 증가시켜 운전자에게 어린이 등 보행자의 시인성을 높여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도와주는 교통안전 용품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은 “앞으로 옐로카드를 달고 다니며 교통 규칙도 잘 지켜 안전한 등하교를 하겠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녹색어머니회 회원은 “가방에 달린 옐로카드 덕분에 아이들이 학교에 가는 아침이나 학원을 다녀오는 늦은 저녁에 조금 더 안전한 보행을 할 것 같아 오늘 활동이 매우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녹색어머니회는 앞으로도 아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등굣길 교통 봉사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사고 없는 안전한 등하교를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녹색어머니회는 2021학년도에도 비 오는 날 보행 중인 어린이가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도록 안전 가방 커버를 학생들의 가방에 씌워주며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