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특례시 행신3동, '다 같이 돌자 우리 동네 한 바퀴' 성료

주민자치회, “숲해설가와 함께 하는 걷기 운동 호평…이웃과 함께해 뜻깊어”

고양특례시 행신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6일 2022년 자치사업인 ‘다 같이 돌자 우리 동네 한 바퀴’ 행사를 주민의 호응 속에 마쳤다.

행사는 지난 10월 8일부터 시작해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행신동 인근을 걷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매회 다른 트레킹 코스 및 숲해설가 배치로 걷기의 재미를 더했으며 행신3동 시민안전지킴이, 주민자치 위원이 안전요원으로 나섰다. 걷기 코스는 ▲1회 지렁산 둘레길 ▲2회 국사봉 둘레길 ▲3회 지도공원 능골동산길 ▲4회 성사천으로 편성됐다.

매회 행사마다 주민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신3동 행정복지센터를 출발점으로 시작해 마을을 걸으며 건강을 챙기고 주민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규민 행신3동 주민자치회 지역발전분과 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잘 알려지지 않았던 마을 걷기 코스를 널리 알리고, 이웃 간 소통과 건강을 챙기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건강을 위해 걷기는 중요하다. 단, 날씨가 추워지니 걸으실 때 심혈관 예방을 위해 모자를 꼭 쓰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배은덕 행신3동 주민자치회장은 “행사 준비에 애써주신 주민자치회 위원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자치 사업을 진행하여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