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포교육지원청 신양드림 오케스트라, 감동의 하모니로 지역민과 함께하는 정기연주회 개최

김포지역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마을 오케스트라

김포교육지원청 신양초등학교는 11월 24일 시청각실에서 ‘신양드림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편, 신양초등학교는 2020년 경기도 교육청 예술드림거점학교로 지정되어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마을 오케스트라를 창단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첫 정기연주회를 실시하게 됐다.

신양초뿐만 아니라 김포호수초, 양도초, 양곡초 학생과 교사 그리고 지역민으로 구성된 ‘신양드림 오케스트라’는 매주 1회 이상 오후 시간을 활용하여 꾸준히 연습을 해왔으며, 지난 등굣길 연주회, 김포 학생 어울림 한마당에 참가하여 뛰어난 연주 실력을 발휘했다.

정기연주회에 참가한 신양드림 오케스트라 단원 김하겸 학생은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악기뿐 아니라 친구를 배려하고 이해하는 것도 배운 것 같아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번 공연을 기획한 신양초등학교 조은경 교사는 “학생, 학부모, 교사, 그리고 지역민과 함께 음악으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성장하는 소중하고 값진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양초 ‘신양드림 오케스트라’는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발표회를 통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문화예술 활동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