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 공직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의정부시보건소는 11월 28일 공직자들의 응급처치에 대한 중요성과 이해도를 높여 심정지 환자 발생 등 재난 응급상황 시 초기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의정부시청 대강당에서 공직자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의 응급의학과 전문강사진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어, 지역사회가 함께 가정과 직장, 사회 전반의 안전에 대한 관심과 책임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은 교육 동영상을 시청하며 교육인형(애니)을 대상으로 △안전조치 및 응급처치의 필요성, △심정지 환자의 반응 확인 방법, △도움 및 119신고요청, △심폐소생술 방법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실기평가 합격자에게는 수료증을 교부한다.

강사진은 평가가 끝난 뒤 “요즈음 병원 응급실에 실려 오는 환자 중 현장을 최초 발견한 일반인의 심폐소생술로 목숨을 구하신 환자분들을 많이 보고 있다. 오늘 평가를 통과하신 여러분도 충분히 응급상황 발생 시 환자를 구할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나서주길 독려했다.

실습 평가를 통과한 한 직원은 “실습 위주의 체계적인 교육이 마음에 들었다.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다”고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의정부시보건소는 공직자 심폐소생술 교육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에 힘입어 12월 8일 추가로 2기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의정부시는 시민들의 응급처치 역량 강화를 위해 11월 24일까지 심폐소생술 무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앞으로 교육 대상자들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