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5일(금), 도래울초등학교 학부모회는 공부로 지친 학생들을 위하여 교내 미니 운동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도래울초등학교 학부모님들의 자발적인 도움을 받아 총 5개의 코스로 운영됐다. 뜀틀 넘은 후 매트 구르기, 훌라후프나 줄넘기 10회, 대형 윷 던지기, 풍선 불어서 터뜨리기, 사탕 등 간식 따먹기 게임 등 학생들의 신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종목을 실시했다. 또한 코스를 모두 통과한 학생들에게는 간식으로 어묵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모두 얼굴에 함박웃음을 띄며 즐겁게 참여했다. 5학년 학생은 “학교와 학원을 다니면서 운동을 할 시간이 많이 없었는데 모든 코스를 통과하다 보니 몸에서 열도 나고 건강해 진 것 같다. 하교 길에 선물을 받은 것 같다.”고 했다. 또한 2학년 학생은 “따뜻한 어묵 국물이 너무 맛있었다.”며 엄지를 들어 올렸다. 행사를 진행한 학부모님께서는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를 해주어 너무 기뻤다. 또한 학생들이 많이 몰리면 안전이 걱정됐는데 아이들이 스스로 줄을 서서 질서를 지키며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는 평을 남겼다.
이번 학부모 주도 미니 운동회를 통하여 학생들은 추워진 날씨에 움츠려있던 몸을 움직이며 체력을 보강하고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도래울초등학교에서는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