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정발산동 주민자치회가 11월 25일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2022년 고양시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에서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고양시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는 2022년 1월부터 11월까지 주민자치의 활성화 정도나 주민자치회의 운영, 특화사업 추진 활성화 등을 기준으로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대한 실적을 평가했다.
고양시의 44개 주민자치센터 중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8개의 주민자치센터가 지난 25일에 시청 문예회관에서 발표했고, 정발산동 주민자치회 회장 윤만승은‘쓰다듬는 길, 쓰담이 골목에서 꿈을 만나다’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정발산동 주민자치회는 민·관 합동으로 쓰레기 무단투기를 단속하고 계도하는 ‘춤추는 빗자루’와 주민들에게 자원순환과 탄소중립에 대해 교육하는 ‘쓰담쓰담DAY’, ‘길거리 나눔 냉장고’, ‘정발산동 골목길 아카이브 축제’, 일산동구 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시행하는 ‘건강마을 만들기’, ‘경기도 관광테마 골목 육성사업’, ‘고양시 관광특화거리 사업’ 등 다양한 주민자치사업을 선보였고, 정발산동 주민들을 위한 다양하고 많은 사업을 진행하는 모습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윤만승 정발산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공동체 활동이 어려움에도 주민자치의 활성화를 위해 끝없는 노력을 해주신 주민자치위원들의 공이 크다.”며, “기존부터 진행되는 사업은 앞으로도 꾸준히 지속하면서 주민들을 위한 새로운 사업도 함께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