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천시, 2023년 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12월 1일부터 20일까지 접수…총 5,000만 원 지원

부천시가 2023년 성평등기금 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양성평등을 촉진하고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인권증진 사업 등을 수행하는 관내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들을 지원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오는 12월 1일부터 2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부천시에 주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 권익증진을 목적으로 활동을 하는 부천시 내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다.

지원 분야는 지역사회 양성평등 촉진사업과 여성친화도시 5대 추진전략이다. 지역사회 양성평등 촉진사업은 성인지 정책 정착을 위한 환경조성, 양성평등 문화 및 성주류화 확산, 지역 기반 여성친화환경 조성 등을 주제로 신청하면 된다.

여성친화도시 5대 추진전략은 ▲참여하는 부천(성평등정책 기반 구축, 민관거버넌스 활성화) ▲일하는 부천(여성의 경제적·사회적 평등 실현) ▲안전한 부천(안전과 편의 증진, 사회적 안전장치 마련) ▲건강한 부천(여성친화적 환경조성) ▲즐거운 부천(여성참여 활성화, 지역공동체 강화)로 5개 분야다.

총사업비는 5,000만 원이다. 1개 단체 및 법인에서 1개 사업만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의 규모·성격·내용에 따라 1개 사업당 500만 원 이내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 및 금액은 부천시성평등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신청은 부천시 홈페이지-부천소식(고시·공고·입법예고)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부천시 여성정책과 이메일, 방문, 우편의 방법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부천시성평등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3년 2월 말 부천시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올해 성평등기금 공모사업에 7개 단체 총 3,250만 원을 지원해 ▲위기와 전환의 시대, 탈성장 돌봄 중심사회로의 전환 ▲아동·청소년을 위한 성평등 진로사업 ▲여성안심 화장실(클린존) 조성 ▲야간보행환경 개선사업 ▲뇌 깨움 ▲찾아가는 성평등 연극 ▲여성, 읽고 쓰고 그리고 말하다의 7개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또한 매년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양성평등주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양성평등주간에 ‘성평등을 켜자, 온(ON) 시민이 함께’라는 주제로 기념식, 시민과 함께 걷기, 홍보 및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